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주관광공사 등에 CMS 공급

컴퓨팅입력 :2017/08/03 09:50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최근 자사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을 제주관광공사 인터넷 면세점, YTN 교육 할인 스토어 등 커머스 분야에 잇달아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E 솔루션은 콘텐츠의 수집, 관리부터 유통, 서비스에 걸친 전반적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대용량 트래픽의 효율적인 처리와 유연하고 즉각적인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YTN 교육 할인 스토어를 대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안정적으로 차별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주관광공사의 인터넷 면세점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플랫폼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편의성 및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로 재 탄생시킬 계획이다.

관련기사

회사는 지금까지 방송, 통신, 미디어, 금융 분야에 집중되어 있었던 CMS 적용분야가 옴니채널, O2O, 유통·물류 기능의 융합, 커머스 영역까지 시장이 확대돼고 있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 커머스 환경에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 활용되면 ▲콘텐츠 등록 및 관리 ▲상품 구성 ▲정산 ▲통계 ▲서비스 등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통합 관리를 가능케 하고, 콘텐츠 복제 및 재활용성이 높아 불필요한 개발을 최소화 시킨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커머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콘텐츠 관리 시스템의 도입은 필수적"이며 "이는 곧 고객 만족도 향상과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