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홈플러스, 냉장·냉동 배송 기획전 진행

23일까지 진행

유통입력 :2017/07/20 11:23    수정: 2017/07/20 11:25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가 홈플러스와 함께 무더위에도 신선하게 냉장·냉동식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콜드체인 배송’(저온을 유지하는 배송서비스)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에서 홈플러스의 냉동식품을 주문하면, 배송 받을 곳과 가까운 홈플러스 매장에서 꽁꽁 얼은 상품으로 선별해 골라 담은 뒤, 이동 중에도 녹지 않도록 냉동 전용 보냉카트를 이용해 신선한 상태 그대로 유지한다.

11번가가 냉장·냉동 식품을 특수 차량으로 배송하는 '콜드체인 배송'을 실시한다.

이어 배송 전까지 매장 내 온라인 전용 냉동고에 보관한 뒤, 냉장·냉동고를 갖춘 특수차량을 이용해 배송된다.

관련기사

현재 육류, 해산물부터 유제품, 냉동 과일, 냉장·냉동 반찬과 간식,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품목의 식품들을 ‘콜드체인 배송’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SK플래닛 박준영 MD본부장은 “신선도가 중요한 한여름에 홈플러스와 함께 ‘콜드체인 배송’서비스를 선보여 11번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배송의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온라인몰 식품 구매 고객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