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콘진원 ‘게임리터러시 교사직무연수’ 위탁운영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과 공동선정

컴퓨팅입력 :2017/07/17 18:21

에듀테크업체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과 공동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사업 ‘2017 게임 리터러시 교사직무연수’ 위탁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을 넘어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의 맥락을 이해하는 사회문화적 영역을 포함하는 교육이다.

콘진원은 게임리터러시 교사직무연수를 매년 운영해왔다. 교사의 게임문화 인식 제고, 게임리터러시 학교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서다. 올해는 테크빌교육을 최종 사업자로 선정해 내년 3월까지 위탁운영을 맡겼다.

올해 연수 내용은 게임문화, 게임활용 교과운영, 게임 진로 및 생활지도, 게임제작, 게임활용 코딩 교수학습방안 등 현장활용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 총 1천명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직무연수 1학점 과정이 진행된다. 초·중학교 SW담당교사 총 200명을 대상으로 게임활용코딩 직무연수 1학점 과정도 진행된다. 전국 교사연구회 20팀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공모 과정도 운영된다.

테크빌교육 미래교육사업부 박영님 상무는 "이번 게임리터러시 교사직무연수는 교사들이 디지털 시대의 게임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학교현장에서 게임을 긍정적으로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생님들의 게임리터러시 교육역량을 높이고, 우수 수업사례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