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음식 업소 위생 상태 교육

식약처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3’ 진행

인터넷입력 :2017/07/17 08:23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전국 배달 음식 업소의 위생 상태를 개선한다는 목표로 '2017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3'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음식점에서 자발적으로 위생적인 조리 환경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배달의민족이 2015년 이래 매년 여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하는 배달업소 식품 위생을 주제로 실전 이론도 교육한다.

식약처와 함께하는 배달업소 식품위생 교육은 18일, 19일, 25일 세 차례에 걸쳐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오프라인 교육 시설 '배민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위생등급제로 믿고 찾는 가게 만들기', '한여름에도 청결한 매장 관리법' 등 배달 업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내용이 포함됐다. 식약처 소속 위생관리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지난 5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대해서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하는 모든 이에게는 위생모, 앞치마, 원산지 표시 포스터, 청결왕 포켓북 등으로 구성된 '2017 청결왕 키트'가 특별 선물로 증정된다. 배달의민족은 교육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해 교육 과정 중 주요 내용을 녹화해 추후 온라인으로도 공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약 3주 간에 걸쳐 참여형 캠페인도 진행된다. 이 기간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를 방문하면 식약처의 식품안전 관리 지침을 바탕으로 제작된 '온라인 청결 점검 테스트'를 통해 업주 스스로 위생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다.

또 위생등급제, 원산지 입력 가이드 등 청결 및 음식 위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