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IoT 쇼핑 서비스 출시…버튼 누르면 주문

남양유업과 제휴…당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

유통입력 :2017/07/03 11:46    수정: 2017/07/03 13:25

SK플래닛(대표 서성원) 11번가가 국내 분유업체 남양유업과 손잡고 버튼만 누르면 분유를 주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간편쇼핑 서비스 ‘남양 나우 오더’를 내놨다.

남양 나우 오더는 10cm 정도 크기의 IoT 기기로, 중간에 있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미리 지정해 둔 분유 상품이 즉시 주문, 결제, 배송까지 한번에 처리돼 집으로 배송된다.

남양 나우 오더를 통해 주문 시 11번가 직영몰 ‘나우 배송’의 상품을 판매하며 오후 5시까지 결제할 경우 당일 발송해 준다. 또 상시 할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11번가는 모바일 앱에 남양 나우 오더 사용자만을 위한 남양유업 전용몰을 만들어 운영한다. 전용몰에서는 20여종의 남양유업 분유를 판매하고 이후 커피, 두유 등 남양유업 전 제품으로 확대해 판매할 예정이다.

남양 나우 오더는 1차로 2만개를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11번가 모바일앱 검색창에서 ‘나우오더’를 입력하면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고, 화면 하단 주문번호를 통해 남양 나우 오더 기기를 신청할 수 있다. 남양유업에서는 출산병원과 산후조리원 등에서 산모들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11번가가 국내 분유업체 남양유업과 손잡고 분유를 버튼만 누르면 주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간편쇼핑 서비스 ‘남양 나우 오더’를 내놨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주문하고자 하는 상품과 결제, 배송 정보 등을 11번가 모바일 앱에 입력한 뒤 남양 나우 오더 기기와 페어링(연결작업)을 하면 된다. 이후 주문 시 버튼만 누르면 된다. 여러 번 버튼을 눌러도 한 번만 인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문 정보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중복 주문을 막을 수 있도록 했다. 뒷면에는 자석이 부착돼 평소 냉장고 등 눈에 잘 띌 수 있는 곳에 붙여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된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4월 남양유업과 JBP(Joint Business Plan)를 맺고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겠다는 양사간 협력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앞으로도 양사의 시너지가 높은 혁신적인 커머스 서비스 및 온라인 전용상품 개발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11번가는 다양한 제조업체와 제휴해 나우 오더를 활용한 브랜드 IoT 기기를 내놓을 계획이다.

관련기사

나우 오더는 SK텔레콤 ‘스마트홈’의 IoT 서버를 활용하는 것으로, 11번가의 커머스 플랫폼과 SK텔레콤의 IoT 플랫폼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현재 삼성전자와 LG전자, 위닉스 등 65개 제조업체와 손을 잡고 282개의 스마트홈 연동 기기를 출시했고, 국내 17개 주요 건설사와 15만 세대에 스마트홈을 탑재하기 위한 제휴를 맺는 등 안정적인 IoT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SK플래닛 송승선 리테일본부장은 “가장 쉽고 빠르게 반복 구매하는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IoT 쇼핑서비스 나우 오더는 미국에서 혁신제품으로 주목 받는 아마존의 ‘대시 버튼’의 본격적인 한국형 모델로, 이를 통해 많은 제조사와의 협업이 가능해졌다”며 “11번가에서 직접 책임지는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상시 할인하고 익일 배송 정책을 제공함으로써 품질 높은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