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스토리, 스마트도어록 특허 취득

"키리스 시스템 도입으로 비용 절감, 서비스 편의성 높여"

컴퓨팅입력 :2017/06/30 17:19

소프트웨어(SW) 개발업체 오아시스스토리는 숙박업소 키 발급 및 관리 과정의 불편함을 해결한 스마트도어록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가 취득한 특허는 '스마트폰 키 도어 개폐 시스템 및 그 방법(등록번호 10-1749616)'이다. 음성, 비밀번호, 인터넷주소(URL) 등으로 숙박시설 키를 대신하는 '키리스(keyless) 시스템' 구현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 설치 방식이 아니라 문자로 키를 수신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오아시스스토리 키리스 시스템 특허 '스마트폰 키 도어 개폐 시스템 및 그 방법(등록번호 10-1749616)' 설명 도안.

오아시스스토리 측은 키리스 시스템을 도입시 숙박업소에서 키 발급과 분실로 발생하는 비용, 관련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이용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 특허를 취득해 더 안정적인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숙박업소 외에 사무실, 학교 등 모든 출입통제용 도어록 설치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아시스스토리는 출입이력, 예약관리, 통제 기능을 제공하는 숙박업소용 관제시스템을 개발해 호텔, 리조트, 콘도 등에 공급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