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CEO, 당분간 회사 떠난다

캘러닉, 사내 전체 메일로 휴직 사실 알려

인터넷입력 :2017/06/14 14:00

우버 최고 경영자(CEO) 트래비스 캘러닉이 당분간 우버를 떠난다.

미국 IT 매체 다수는 캘러닉 CEO가 회사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사내 전체 메일을 발송했다고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12일 우버 이사회는 7시간의 회의를 거치면서 전 미국 법무부 장관인 에릭 홀더 주도 하에 조사 중인 직장 내 성희롱 사건 관련 내용 등에 대해 의논한 바 있다. 안건 중에는 캘러닉의 휴직 여부도 포함됐다.

캘러닉의 이번 결정은 최근 우버를 둘러싼 각종 논란, 성차별적인 사내 문화와 연관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결정은 에릭 홀더가 소속된 법률 사무소 코빙턴 앤 벌링이 우버 사내 문화·경영에 대해 조사한 자료에 포함된 권고사항이 자사 직원들에게 공개되면서 알려졌다.

트래비스 캘러닉 우버 CEO.

이사회는 권고사항 중 산재한 문제들에 대해 캘러닉 CEO의 책임을 재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것에 대해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권고사항에는 캘러닉이 소유한 경영권을 경영팀 상부에 분담하거나 양도해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 최고운영책임자(COO)를 탐색하는 것도 현안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언급돼 있다. 현재까지 우버가 COO 적임자에 대해 특정 인물을 호명한 바는 없다.

캘러닉은 회사를 떠나 있는 동안 자신의 지시 하에 회사 지도부가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내 메일에서 캘러닉은 "회사가 신속히 움직일 수 있도록 지도부 측에 힘을 실어줄 생각"이라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미국 IT 매체 리코드에 따르면 향후 우버는 각 부서별 총 책임자의 지시 하에 운영된다.

또 회사 운영에서 물러나 있는 기간은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지 않다며 '우버 2.0'이라는 성공적인 개혁을 통해 사람들이 우버에 감명받을 수 있게끔 각자 일선에서 맡은 바를 다하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