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남녀고용평등’ 대통령상 수상

일-가정 양립 지원 높이 평가 받아

인터넷입력 :2017/05/31 17:08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유연근무제도를 통해 선도적으로 일가정 양립 지원을 실시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017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가정 양립 지원과 모성보호제도 등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노동 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날 시상식은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주 4.5일 근무제(월요일 오전 휴무, 오후 출근)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임신기간 내내 하루 2시간 단축 근무) ▲우아한 아재근무(임신한 아내를 둔 직원의 검진일 재택근무) ▲우아한 학부모 특별휴가(자녀 행사일 특별휴가) ▲우아한 어린이날(어린이날 앞뒤로 선택적 1일 추가 휴일) ▲지만가(개인, 배우자, 가족 기념일 오후 4시 조기 퇴근)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기반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자 노력해 왔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오른쪽)

여기에 높은 여성 채용 비율과 육아휴직자 업무 복귀율 100% 등 남녀고용평등 문화 정착에 모범이 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관련기사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수상 기업은 중소기업 등 일가정 양립제도의 실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환경에서도 일가정생활이 균형 된 직장 문화로 기업을 혁신하고 근로자의 만족도까지 높인 모범 사례"라며 "이런 사례와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확산시켜 대기업, 정규직뿐만이 아니라 중소기업, 비정규직도 모두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배달음식 앱 '배달의민족'을 서비스 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016년 고용노동부 주최 '제2회 일가(家)양득 컨퍼런스'에서 우수기업 감사패를 받았다. 또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울러 같은 해 여성가족부로부터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도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