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AI로 경쟁력 강화…실적 향상 기대"

SK텔레콤 2017년 1분기 컨퍼런스콜

방송/통신입력 :2017/04/26 18:26

SK플래닛이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커머스 사업을 통해 실적 향상을 꾀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26일 SK텔레콤 측은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자회사 SK플래닛의 오픈마켓 11번가를 언급하며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등 쇼핑 환경을 고도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영상 전략기획부문장은 "SK플래닛의 적자 규모는 1분기 500억원으로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68억원 늘어났다"며 "분할 효과를 제외하면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417억원 정도 감소한 것이며, 전분기에 비해선 687억원 정도 개선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플래닛은 지난해 1분기 SK테크엑스와 원스토어, T맵 사업부 등을 분할했다. 때문에 매출은 줄었지만, 적자 규모도 줄일 수 있었다.

이어 그는 "1분기에는 시장 경쟁 환경이 완화되면서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매출과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었다"라며 "향후에도 건강한 성장이라는 방향성 아래 효율적 마케팅 집행 기조를 유지하고, 하반기에는 가시적 매출 성장과 수익선 개선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K텔레콤은 최근 자사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에 11번가 주문 기능을 넣고,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유영상 전략기획부문장은 "소비자 개인별 취향에 따라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챗봇도 최근 출시했다"며 "누구에 자연어처리나 인지추론 등 자사 AI 기술력과 사업성을 접목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