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분당차병원, AI기반 치료 프로그램 개발 추진

컴퓨팅입력 :2017/04/04 09:04

한컴그룹(대표 김상철)은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로봇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치료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한컴그룹과 분당차병원은 이날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김동익 분당차병원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지마비환자들을 위한 가상현실 재활훈련 프로그램 ▲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언어치료 프로그램▲AI와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인지훈련 프로그램 ▲노인과 장애인들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로봇▲외국인 환자를 위한 통역 안내로봇 등의 개발을 추진한다.

한컴그룹은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KAIST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KAIST와는 미래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초점을 두었다면, 분당차병원과는 실제 임상에 첨단 기술을 접목시키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한컴그룹은 가평 56만평 부지에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교육 및 콘텐츠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적용해 직접 체험하고 생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 생태계 조성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컴그룹은 인공지능, 로봇, 사물인터넷, 가상·증강현실(VR·AR), 헬스케어, 에듀테크, 자율주행차 등의 다양한 분야에 뛰어들고 있으며, 올해 융합콘텐츠센터를 신설한 한컴지엠디가 그룹 내 VR·AR 사업을 주도하면서 분당차병원과의 스마트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