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데이터 관리 플랫폼 ‘데이터 맥스’ 출시

데이터 분석으로 가장 정확한 타깃에 광고 노출

방송/통신입력 :2017/03/22 09:40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정교한 데이터 타깃팅으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독립형 데이터 관리 플랫폼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솔루션 ‘데이터 맥스(Data Max)’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 맥스’는 DMP 솔루션으로서, 국내외의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를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분석, 최적화된 타깃을 선별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메조미디어가 축적한 사용자 반응 데이터와 성과 분석을 통해 잠재고객 타깃팅도 가능하다. 광고주는 가장 정확한 타깃에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얻을 수 있다.

DMP는 온라인·모바일 광고 집행 방식인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 데이터 기반의 자동 광고 매입 방식)’ 시 광고 구매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말한다. 데이터 맥스는 자사 보유 채널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경로와 플랫폼을 통해 연동이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DMP다.

메조미디어는 세계적인 애드테크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데이터 맥스의 경쟁력을 더하고, 광고주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안정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오라클과 DMP 제휴를 맺고 오라클의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와 분석기술을 공유 받고 있으며, 30여 개의 글로벌 데이터 공급업체를 통해 전세계 50억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제공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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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세계 유수의DSP(Demand Side Platform, 광고주 맞춤형 디지털 매체 구매시스템) 기업 ’미디어매스’와 국내 미디어렙사 중 유일하게 파트너십을 맺고 미디어매스의 차별화된 DSP 솔루션을 공유하고 있다. 향후 글로벌에서 검증된 여러 DSP 플랫폼과도 제휴를 맺어 광고구매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메조미디어 김민아 데이터 마케팅국장은 “북미 등 해외에서는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수동적인 타깃팅 광고 대신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잠재수요를 공략하는 방향으로 애드테크가 진화하고 있다”며, “데이터 맥스를 통해 광고주에게 고도화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국내 디지털 광고시장의 진보에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