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올해의 추천 TV' 선정 공개

방송/통신입력 :2017/03/21 10:32

넷플릭스가 매년 발표하는 '넷플릭스 추천 TV'에 LG전자, 삼성전자, 소니의 TV가 선정됐다.

20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넷플릭스 회원들이 쉽고 효과적으로 인터넷 TV를 즐길 수 있도록 선정한 TV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제품관리 담당 이사 브래디 건더슨과, 넷플릭스 사업개발 담당 이사 데이비드 홀랜드는 "올해도 인터넷 TV 가운데 사용의 간편함 및 속도만 개선된 것이 아니라 넷플릭스를 일반 라이브 TV 만큼이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새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TV 기종이 출시됐다"며 "이들 가운데 넷플릭스 추천 TV의 기준을 통과한 기종은 세 가지"라고 말했다.

선정된 TV 기종은 ▲웹OS 3.5가 적용된 2017년형 LG 4K UHD TV ▲2017년형 삼성 7, 8, 9 및 Q 시리즈 스마트 TV ▲2017년형 소니 안드로이드 TV다.

이 TV는 넷플릭스 회원들이 중시하는 여러 요소를 근거로 확립한 엄격한 평가 과정을 통과했다. 특히, 올해의 넷플릭스 추천 TV 기준으로 새롭게 포함된 평가 항목은 ▲TV를 켰을 때 넷플릭스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지 ▲다른 앱 사용 또는 일반 라이브 TV 시청 중 ‘넷플릭스’ 앱으로 돌아왔을 때 넷플릭스에서 시청 중이던 동영상을 바로 보여주는지 ▲고화질 인터페이스를 통해 그래픽 및 문자의 선명도, 선예도, 명도가 개선됐는지, 이를 통해 몰입감이 더욱 강해져서 고품질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지 등이다.

아울러 기존의 추천 TV 평가 항목 몇 가지도 올해의 기준에 포함됐다. 이를테면, TV 메뉴 내 넷플릭스 앱이 얼마나 눈에 잘 띄는지, 리모컨 버튼에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지, 그래서 TV 전원을 켜자마자 몇 초 안에 넷플릭스에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지, 넷플릭스 최신 버전을 지원하는지 등이다.

관련기사

이 같은 기준을 모두 통과한 TV는 넷플릭스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국가에서 구매 가능하다. 단, 특정 모델의 구매 가능 여부는 지역별로 다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넷플릭스 추천 TV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 측은 "직접 추천한 TV를 통해 인터넷 TV 시청이 보다 빠르고 간편해진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회원 여러분도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청 환경에서 더욱 즐겁게 넷플릭스를 감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