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21일 전자정부 거버넌스 토론회 개최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전자정부 구상

방송/통신입력 :2017/03/16 11:07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오는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정부’를 주제로 전자정부의 미래 거버넌스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최근 정부조직 개편 논의를 중심으로 정부와 공공부문 혁신에 대한 논의가 증대하고 있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데이터와 지식정보 활용의 극대화, 일하는 방식의 혁신, IT 기반의 정책역량 및 공공 서비스의 품질 제고 등 정작 중요한 정부 혁신 자체에 대한 논의는 활발하지 않은 편이다.

이에 따라서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디지털 혁신정부의 구현과 이를 위한 전자정부 거버넌스의 혁신, 국가혁신을 위한 조직 구상 등을 논의한다.

우선 KISDI의 강홍렬 박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의 변화와 전자정부 추진의 성과와 한계’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관련기사

또 엄석진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가 ‘디지털 혁신정부 구현을 위한 미래 전자정부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권헌영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디지털 혁신정부 국가혁신 조직의 구상’에 대한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 이어 토론에는 김병섭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김명희 정부통합전산센터 센터장, 박성호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관,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안현실 한국경제신문 논설전문위원, 장석권 한양대 경영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