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페이스북 'LG 케미스토리'로 새 단장

한층 다양한 콘텐츠로 젊은 층과 소통 이어나간다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7/03/16 11:09

LG화학은 페이스북의 명칭을 기존의 ‘Humans of LG Chem’에서 ‘LG케미스토리’로 변경했다고 16일 밝혔다.

케미스토리는 물리적 화학반응뿐 아니라 사람 사이의 강하게 끌리는 반응을 뜻하는 ‘케미스트리(Chemistry)’와 이야기를 뜻하는 ‘스토리(Story)’의 합성어다. 6개의 네이밍 후보작들에 대해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 투표를 진행한 결과 1천여 명 중 과반수 이상의 지지를 받아 LG케미스토리가 선정됐다.

LG화학 CEO 박진수 부회장이 직접 “LG케미스토리-이름부터 멋있네요.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장이 되리라 믿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LG화학은 공식 페이스북 네이밍 변경을 시작으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존의 인물소개 코너인 ‘Humans of LG Chem’ 외 ▲생활 속 재미있는 화학이야기를 소개하는 ‘케미코드’ ▲트렌드성 콘텐츠를 소개하는 ‘환상의 케미를 찾아서’ ▲LG화학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케미 트렌드’ 등을 새롭게 개설하고 콘텐츠 발행 횟수도 주 2회에서 주 5회까지 늘린다.

관련기사

LG화학 관계자는 “재미있고 신선한 이야기들로 많은 이들이 LG화학을 친근하게 인식할 수 있는 소통 채널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은 2014년 블로그 ‘LG케미토피아(blog.lgchem.com)’를 시작으로 2015년 페이스북, 지난해 네이버 포스트 ‘케미터지 조(Joe)’를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해왔다. LG화학의 공식 페이스북은 국내외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현재 4만여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