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스페인어 추가…"영어 이후 처음"

"미국서 추가 고객 확보 전략"

인터넷입력 :2017/03/10 10:56

아마존닷컴이 스페인어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IT 전문 매체 씨넷에 따르면 9일(이하 현지시간) 아마존 대변인은 아마존닷컴에서 스페인어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미국에서 모국어로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인구 4천만 명과 스페인어를 이중언어로 사용하는 1천만 명 이상이 아마존 닷컴 내에서 영어와 스페인어를 함께 사용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런 변화는 영어 사용자 고객 확보가 포화상태에 다다른 아마존이 스페인어 사용자가 가장 많은 멕시코와 두 번째로 많은 미국에서 고객을 추가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아마존 (사진=씨넷)

아마존은 앞서 7일 멕시코에서 연간 46달러(약 5만3천원)에 무제한 배송이 가능한 ‘프라임 멤버십’ 서비스도 시작했다. 증권 전문가들은 미국의 프라임 멤버십 서비스 가입 고객이 6천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아마존은 작년 프라임 멤버십 서비스를 중국과 인도에도 제공하기 시작했다. 프라임 멤버십 서비스는 캐나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벨기에, 독일, 오스트리아, 일본에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