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사무기기 부문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혁신 활동·경영진 능력·재무건정성 우수"

홈&모바일입력 :2017/03/06 17:15

롯데그룹과 캐논그룹 합작회사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사무기기 부문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2017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정했다.

지난 3일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캐논코리아 본사에서 인증패 전달식이 열렸다. 인증패 전달식에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유인상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사진=캐논코리아)

캐논은 이번 조사에서 12개 평가지표 가운데 혁신 활동, 경영진의 경영능력, 재무건전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 R&D센터는 물론 제조시설까지 갖추고 있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산업시장에서 안정적인 기술력과 탄탄한 재무능력을 입증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관련기사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를 비롯해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활동의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지난 2004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각 기업들에게는 현재의 위치를 인식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기업 발전 모색과 전사적인 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평가조사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김천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기업이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지키고 캐논그룹의 이념인 공생 이념을 실천하며,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