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케이블 추가 없이 전기선으로 초고속 인터넷 제공"

댁내 전기선으로 초고속인터넷, IPTV, 와이파이 제공할 수 있는신기술 장비 검증

방송/통신입력 :2017/03/05 12:00

SK브로드밴드는 추가 랜 케이블 포설 없이 기존 댁내 전기선을 이용해 초고속인터넷을 제공할 수 있는 PLC(Power Line Communication)장비의 성능검증을 완료하고, 일부 가입자를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2000년 이전에 지어진 많은 건물들은 대부분 댁내에 랜 케이블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인터넷, IPTV, 전화, 와이파이등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랜 케이블을 반드시 추가로 포설해야만 했다.

특히 최근에는 각 가정에 TV를 2대 이상 시청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WiFi를 대부분 보편적으로 사용함에 따라 랜 케이블 추가 포설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신규 랜 케이블 포설 없이 고객이 직접(Self-installation) 전기 콘센트에 PLC 장비만 꽂으면(Plug&Play) 전기선을 통해 콘센트가 있는 댁내 어디에서나 평균 100Mbps(최대 800Mbps) 속도 제공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 시범서비스에서 얻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집중해 상용화를 진행할 방침이다.

유지창 SK브로드밴드 Infra부문장은 “SK브로드밴드는 지속적인 신규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이용하게 될 다양한 스마트 홈 서비스를 최고의 품질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