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서울시와 포인트 제휴 업무협약 체결

금융입력 :2017/02/20 18:11

송주영 기자

우리은행은 20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서울시와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서울시가 민간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 사업 관련 ▲통합플랫폼 개발 ▲포인트 간 자금정산처리 ▲우리은행 위비멤버스의 ‘위비꿀머니’와 서울시의 ‘ETAX마일리지’ 간 포인트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서울시의 에코마일리지, 승용차마일리지 등 ‘공공포인트’와 우리은행 위비꿀머니, 신세계 SSG머니 등 ‘민간포인트’를 ‘ETAX마일리지’로 통합하여 조회, 적립,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0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열린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 업무협약식'에서 우리은행 조운행 기관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서울시 류경기 행정1부시장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트 적립 및 사용처는 ▲서울시(세금납부, 티머니 충전, 기부 등) ▲우리은행 ‘위비꿀머니’ 제휴처(인터파크, G마켓, 옥션, 롯데 등) ▲신세계 ‘SSG머니’ 제휴처(신세계백화점/면세점, 이마트, 삼성플라자, 호텔 등) 등으로 확대된다.

관련기사

우리은행은 3월 초 위비멤버스의 ‘위비꿀머니’와 서울시의 ‘ETAX마일리지’와의 양방향 전환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위비멤버스의 6번째 포인트 전환 서비스로 우리은행은 올 연말까지 10개 이상의 제휴처를 확보해 위비꿀머니의 사용처를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통합되는 ETAX마일리지 조회 및 사용은 ETAX, 서울시세금납부앱(STAX) 및 구청 세무과에서 회원가입 및 본인확인 후 전자고지 신청서를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