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충남 천안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VRE 콘셉트 적용...충청권 시장 공략

카테크입력 :2017/02/16 17:28

정기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충남 천안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하고 충청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공식 딜러인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천안 전시장은 연면적 약 1천893㎡(573평),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다. 천안 전시장은 접근성이 높은 천안 도심의 백석동에 위치했으며, 고객 편의성 도모를 위해 차량출고부터 정비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합 운영한다.

천안 전시장은 총 4층규모로 9대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장 및 일일 25대 이상 처리 가능한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한다. 이와 함께 고객라운지, 고객편의시설, 40대 이상 주차 가능한 시설로 구성됐다.

볼보자동차 충남 천안 전시장(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천안 전시장에는 스칸디나비안 감성 콘셉트인 '볼보리테일익스피어리언스(VRE)'를 외관 및 내관 디자인에 적용했다. 야간에 다양한 색상으로 바뀌는 조명은 북유럽의 오로라를 연상시킨다. 내부는 스웨덴 가정의 거실을 모티브로 했다.

천안 전시장에는 고객들이 직접 차량 컬러를 비교하고, 천연가죽을 체험하면서 상담할 수 있는 카스튜디오(Car Studio)와 스웨디시라이프스타일 관련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콜렉션쇼케이스(Collection Showcase)를 상시 운영한다.

관련기사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천안 전시장이 급증하고 있는 충청권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해 볼보자동차의 국내 고공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볼보 만의 스웨디시 프리미엄 가치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천안 전시장을 오픈함에 따라 18개의 전시장과 17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게 됐다. 올해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장에 나서는 볼보자동차는 상반기에만 4개의 전시장과 4개의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는 등 연말까지 총 22개의 전시장과 22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