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10에 게임모드 추가 공식 발표

컴퓨팅입력 :2017/01/16 07:42

마이크로소프트가(MS) 공식적으로 윈도10에 게임 모드 기능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이제 윈도10 PC에서도 엑스박스 못지 않는 게임 성능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13일(현지시간) MS는 엑스박스 와이어 블로그(☞링크)를 통해 윈도10에 게임모드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MS는 게임모드에 대해 “사용자의 게임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PC의 최우선순위를 게이밍에 맞춰 주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윈도10 최신빌드에 게임모드가 추가된 모습 (사진=MS파워유저)

MS는 아직 어떻게 게임모드가 게임 성능을 향상시키는지 명확하게 설명하진 않았지만, 외신들은 게임을 진행하고 있을 때 CPU, GPU, RAM 등 PC 리소스를 게임 운영에 최대한 배분하는 시스템 프로세스나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는 필요한 최소한만 주는 방식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MS는 또 지난해 인수한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빔(Beam)을 활용해 엑스박스 앱에 게임 방송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아직 이용할 수 없지만, 오는 4월 윈도10 대규모 업데이트인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실시되면 엑스박스 앱에서 쉽게 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MS 소식을 전문을도 다루는 MS파워유저는 12일 윈도10 최신빌드(15007 빌드)에 새로운 게임 모드와, 게임 방송 기능이 추가됐다는 사실을 알리며 스크린샷을 공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