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도 스타일러스 펜 채택하나

미국에서 특허 출원

홈&모바일입력 :2016/12/19 09:41    수정: 2016/12/19 11:40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8에 스타일러스 펜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애플이 최근 스마트폰 전용 스타일러스 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미국 특허청 자료를 인용해 보도했다.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8 관련 루머에 따르면, 베젤을 최소화한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 내부에 터치 ID를 삽입하고, 커브드 OLED 스크린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미국특허청

폰아레나는 이번 특허 출원을 바탕으로 스타일러스 펜인 애플 펜슬을 아이폰8에서 채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특히, 해당 특허는 지난 6월과 9월에 출원된 특허와도 연장선상에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해당 특허 문서에 따르면 애플은 ‘스타일러스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조작하기 위한 방법 및 기기’라고 불리는 특허를 출원했고 기기의 화면에 스타일러스를 가까이 가져갈 때 특별한 메뉴가 나오도록 하는 센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 스타일러스는 잠금 화면에서 특정 앱을 열 수 있고 사용자는 펜을 통해 그림을 그리고 문자를 입력하고 사진을 검색할 수 있다.

사진=미국특허청
사진=미국특허청
사진=미국특허청

현재까지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만 채택됐다. 하지만 애플이 스마트폰용 애플펜슬을 특허 출원함에 따라 내년에 나올 애플 아이폰8과 삼성의 갤럭시노트8 사이에 경쟁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앞서 2011년 출시한 갤럭시노트부터 스타일러스펜인 'S펜'을 선보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