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봇에도 앱 분석 적용

인터넷입력 :2016/11/16 14:07

페이스북의 고객 행동 측정 및 분석 도구인 ‘앱 분석'이 페이스북 메신저 봇에도 적용된다. 이에 따라 앞으로 챗봇에 대해서도 실시간으로 분석 및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됐다.

15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자사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은 80만 개 이상의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온 ‘앱 분석’을 메신저 봇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적용했다고 밝혔다.

기업이 고객과 주고받은 메시지와 고객으로부터의 차단된 사례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나이나 성별, 관심사 등 고객의 인구 통계학적 정보를 익명화된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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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메신저의 메신저 플랫폼은 비즈니스와 개발자들이 쉽게 메신저 봇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신저 봇을 활용한 서비스의 예로는, 날씨 안내, 예약, 온라인 쇼핑, 결제, 자동 상담 등이 있다. 메신저 봇은 올 4월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행사 ‘F8’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3만4천개가 생성됐다.

이어 페이스북이 스타트업의 앱 기획부터 사업 성장까지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FbStart’의 지원 대상에도 메신저 봇을 활용하는 개발자와 비즈니스들을 포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bStart에 선정된 대상자는 멘토링, 페이스북 광고 크레딧, 무료 개발 도구 및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