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온다…첫 매장 29일 오픈 예정

하남매장 마무리 한창...주변 충전기도 구축

카테크입력 :2016/11/10 16:19    수정: 2016/11/10 17:26

스타필드 하남 쇼핑몰 내 테슬라의 한국 첫 매장이 이달 29일 전격 오픈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 관계자는 10일 "매장 관리 부서로부터 오는 29일(화요일) 테슬라 매장이 오픈된다는 공지를 받았다"며 "하지만 이날은 아직 예정일이기 때문에 테슬라의 준비 상황에 따라 오픈이 앞당겨지거나 늦춰질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9일 경기도 하남시에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 프라퍼티와 미국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 터브먼 자회사 터브먼 아시아가 합작해 세운 국내 최대 테마 쇼핑파크다. 테슬라는 쇼핑몰 오픈 전인 지난 8월 31일 "스타필드 하남 2층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존에 매장을 선보인다"고 밝힌 바 있다.

오는 11월 29일 오픈 예정인 테슬라 스타필드 하남 매장 (사진=지디넷코리아)

현재 스타필드 하남 내 테슬라 매장은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또 매장 근처에 위치한 지상 2층 주차장엔 전기차 충전기 기초 공사를 위한 주름관 매설 작업이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필드 하남 테슬라 매장이 오픈되면, 국내 소비자들은 우선 모델 S 90D 트림을 직접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델 S 90D 트림은 현재 환경부로부터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받았으며, 테슬라는 이를 계기로 정상적인 차량 판매를 위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작사 등록을 신청을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제작사 등록 시 승인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2주 정도다.

테슬라는 또 현재 스타필드 하남 뿐만 아니라 서울 영동대로 730에 강남 매장 공사에도 나선 상황이다. 테슬라는 지난 7일 강남 매장 공사 현황 파악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을 파견시켰다. 테슬라 서울 강남 매장의 오픈 예정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기사

한편 테슬라는 매장 건설 뿐만 아니라 자체 급속충전기(슈퍼차저)와 완속충전기(데스티네이션 차저) 설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츠코 도이 테슬라 아태지역 언론총괄은 9일 지디넷코리아에 보내온 이메일을 통해 "현재 테슬라는 서울 시내 몇 곳에 슈퍼차저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슈퍼차저를 설치할 지역 임대를 위한 내부 회의에 들어간 상황"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