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美 TVK와 손잡고 T커머스 시험방송 시작

유통입력 :2016/11/07 10:46

KTH(대표 오세영)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지난 4일(현지시간) LA에 위치한 TVK(대표 에릭윤) 본사에서 미국 TVK와 미주지역 T커머스 시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첫 시험방송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TVK(Television Korea 24, Inc.)는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인 컴캐스트 NBC유니버셜이 투자한 미국 최대의 한국어 방송사로 LA를 비롯해 미국 동부와 알래스카주 등 미국 전역의 3천700만 가입 가구를 대상으로 2개의 채널 TVK1과 TVK2를 24시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H는 국내 우수한 상품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TVK는 자체 채널을 활용해 T커머스 상품을 판매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데 양사가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관련기사

지난 4일 총 5회에 걸쳐 TVK1 채널에서 K쇼핑 영상이 방송됐따. 이번 시험 방송에서는 몽크로스 프라이팬, 메디니스 목안마기, 오토싱 청소기 등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군을 최저가로 구성, 판매됐고, 현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지 전문 배송 서비스 및 고객 상담 서비스를 진행키로 했다.

KTH 측은 "앞으로 생활 가전뿐만 아니라 패션, 침구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한 공급을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한국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에도 적극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