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브런치 책방 메뉴 오픈

인터넷입력 :2016/11/01 13:52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 작가 대상 책 출간 공모전인 ‘제 3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와 함께 독자들이 브런치를 통해 출간된 책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는 ‘브런치 책방’ 메뉴를 새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이 3회째인 브런치북 프로젝트에 참여한 응모 글 수는 지난 2회 대비 40%나 증가한 약 4만 1천건으로 집계됐다.

최종 대상 수상작들은 총 7개 작품으로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출간 지원금 200만원이 제공되며, 해당 작품들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출판사들을 통해 실제 책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카카오는 독자들이 브런치를 통해 출간된 책과 그 주인공인 작가들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브런치 책방’ 메뉴도 선보였다. 브런치 책방에서는 브런치북 프로젝트 공모전을 포함해 지금까지 책으로 출간 된 브런치 작가들의 작품들 100여편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독자는 브런치 책방에 소개된 책들 중 원하는 작품을 선택해 '작가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브런치를 구독할 수 있으며, '책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서점으로 바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해당 도서를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는 “브런치에 다양한 분야의 글을 발행하는 작가가 늘어나면서 참신한 작품을 찾는 출판사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며,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책 출간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작가 발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독자와 작가가 더욱 쉽게 연결될 수 있는 기능들을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