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에 에어컨 전문 판매 법인 설립

본격적인 유럽 에어컨 시장 공략…2020년 톱3 브랜드 진입 목표

홈&모바일입력 :2016/10/31 11:00

정현정 기자

삼성전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에어컨 전문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유럽 에어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유럽 지역 17개국에 산재해 있던 에어컨 판매 조직을 통합해 생활가전 사업부 산하 별도 법인(SEACE; Samsung Electronics Air Conditioner Europe)으로 내년 1월 공식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유럽은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에어컨 시장으로 고효율·친환경 등 업계 기술 트렌드와 표준을 선도하고 있으며, 올해 36억달러에서 2020년 42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략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이 시장에서 별도 법인 운영을 통해 우수 인력 확보, 전문유통 개척, 현지 맞춤형 상품기획과 기술 지원, 서비스 강화를 본격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에어컨 사업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는 최근 빌트인 가전과 시스템에어컨으로 대표되는 B2B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 시스템에어컨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난해 10월에는 전 세계 주요거래선 8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고,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 세계 134개 도시에서 1만3천여명의 거래선을 대상으로 360 카세트, DVM S 등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글로벌 로드쇼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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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 에어컨 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4년 에어컨 전문 유통인 콰이어트사이드(Quietside)를 인수해 이전 대비 2배 이상 매출을 확대한 바 있다. 유럽에서는 이번 별도 법인 설립으로 업계 최초로 단일 품목에 대한 전문 판매 법인을 설립해 사업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조형미와 혁신성을 갖춘 '360 카세트'를 비롯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이 집약된 공조 솔루션으로 시스템에어컨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며 "유럽 에어컨 시장에 특화된 제품과 서비스 제공, 마케팅 강화 등 공격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2020년까지 2배 이상 매출 성장을 이뤄 유럽 톱(TOP) 3 브랜드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