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눈동자 추적 스타트업 ‘아이플루언스’ 인수

홈&모바일입력 :2016/10/25 13:48

구글이 눈동자 추적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아이플루언스(Eyefluence)를 인수했다고 IT 온라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아이플루언스는 2013년 짐 마그라프가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눈동자 움직임을 통해 가상현실, 증강현실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아이플루언스 블로그

아이플루언스 기기 사용자들은 자신을 눈을 헤드셋 안의 대상이나 시야 안에 있는 아이콘으로 옮겨 이를 바라보는 것만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된다. 해당 기술은 손으로 컨트롤러를 조작하지 않고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플루언스는 지금까지 2,160만 달러의 자금을 외부로부터 유치했다. 이번 구글의 정확한 인수가는 공개되지 않았다. 아이플루언스는 회사 블로그를 통해 인수 사실을 발표했으며, 구글도 이메일을 통해 인수 사실을 밝혔다.

관련기사

같은 날인 24일 구글이 눈동자 추적 기능을 탑재한 단독형 VR 헤드셋을 내놓을 것이라는 IT매체 엔가젯의 보도도 있었다.

구글이 내놓은 VR 헤드셋 ‘데이드림 뷰’ (사진=씨넷)

구글이 개발 중인 이 VR헤드셋은 눈동자 움직임에 따라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최근 구글이 공개한 데이드림 뷰 VR 헤드셋과 달리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필요 없는 단독형 VR이라고 알려졌다. 또, 헤드셋 개발을 위해 인텔이 지난달 인수한 컴퓨터 비전 부문 프로세싱 SoC 전문업체 모비디우스가 칩을 제공하고 있다고 엔가젯은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