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선물하기서 '아이오아이' 새 앨범 한정 판매

인터넷입력 :2016/10/10 11:36    수정: 2016/10/10 11:46

카카오가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신규 앨범 패키지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판으로 단독 예약 판매한다. 아이오아이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청자 투표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이다.

카카오는 10일 오후 12시부터 오는 17일에 컴백 예정인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신규 앨범을 '옐로우 패키지'로 선착순 예약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의 '더보기' 탭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그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주요 소비층은 2030세대인 것으로 추측돼왔다. 전화번호 외 개인정보를 받지 않아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판매되는 상품을 보면 어느정도 추측 가능하다.

이번 아이오아이 신규 앨범 판매를 통해 카카오는 10대를 선물하기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패키지에는 아이오아이의 신규 앨범과 포스터를 비롯해 멤버 별 메시지와 사인이 들어있는 머그컵 1개, 아이오아이 사진이 포함된 아크릴 액자, 독점 포토 포스터 2종 및 엽서 1종, 핀버튼 2종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또한 패키지 박스 안에는 아이오아이의 특별한 영상이 들어가 있으며, 아이오아이의 스페셜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쿠폰 100장이 랜덤으로 1장씩 패키지에 포함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옐로우 기프트'나 '옐로우 패키지' 등 '옐로우 시리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전용 선물 상품"이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만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