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컨슈머인사이트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825점 획득

카테크입력 :2016/09/30 10:39

정기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의 A/S(애프터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SSI), A/S 소비자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 총 10만788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벤츠 코리아는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종합점수 825점(총점 1천점)을 획득했다. 자동차업계 평균 792점을 크게 상회한 수준이다.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앞서 벤츠 코리아는 지난 27일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자동차 A/S 서비스 수입 자동차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평가로, 소비자 의견뿐만 아니라 해당 업계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관련기사

벤츠 코리아는 A/S 서비스를 강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현재 전국 총 43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6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추가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는 "벤츠 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확장을 비롯한 서비스 인력 확충,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등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