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새로운 태양광 지붕 공개한다

카테크입력 :2016/09/23 09:16    수정: 2016/09/23 10:00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다음 달 새로운 태양광 지붕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22일(이하 현지시각) 씨넷이 보도했다.

그는 22일 트위터를 통해 10월 2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2세대 파워월 배터리와 충전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솔라시티와 테슬라가 협력해 만든 첫 번째 제품이다.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사진= 씨넷)

새로운 태양광 지붕으로 태양열을 발전시키고 테슬라의 충전 배터리 시스템인 파워월을 이용하면사람들은 가정에서 손쉽게 태양열을 통해 테슬라의 차량을 충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지난 8월 태양광 에너지 기업 솔라시티를 약 26억 달러에 인수한 적이 있다.

엘런 머스크는 지난 7월 말 솔라시티 인수 배경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그의 두 번째 마스터 플랜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 그는 테슬라를 재생 가능한 에너지 엔터프라이즈 기업으로 변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이를 위해 배터리에 완전 통합되는 태양광 지붕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관련기사

2015년 5월에 처음 공개된 테슬라의 가정용 배터리 충전시스템 파워월은 리튬이온 배터리다. 파워월은 태양광 발전을 통해 생산한 전기를 저장해 일상 혹은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예비 전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테슬라의 전기자동차 충전에 이용할 수도 있다. 또, 전기 요금이 싼 시간대에 충전해 그렇지 않은 시간에 사용할 수 있어 전기요금을 저렴하게 해 준다.

테슬라의 대표 에너지저장장치(ESS) '파워월' (사진=테슬라)

장기적으로는 이번에 공개된 태양광 지붕을 자동차 천장에 탑재하면 스스로 충전하면서 달릴 수도 있을 것으로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