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GS25, 무인안심택배함 서비스 시작

유통입력 :2016/09/21 08:49

황치규 기자

오픈마켓 지마켓과 옥션, 지구(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GS리테일 편의점 GS25과 손잡고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를 21일 선보였다.

‘스마일박스’는 지마켓, 옥션, 지구(G9)에서 상품 구매 시 근처 GS25에 설치된 스마일박스에서 택배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1인 가구, 맞벌이,다세대주택 거주자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기 곤란했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베이코리아는 강조했다.

'스마일박스'는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다.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24시간 내내 전담 콜센터도 운영된다.

이용 방법은 지마켓, 옥션, 지구(G9)에서 주문할 때 배송지를 근처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GS25로 지정하면 된다. 택배가 도착하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인증번호를 스마일박스 키오스크에 입력하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관련기사

스마일박스는 현재 1인가구 밀집도, 동선 편의성 등을 고려해 관악구, 강남구, 송파구 등 서울지역 내 50개 GS25 편의점에 설치됐으며 앞으로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김용회 부사장은 “온라인쇼핑 배송은 속도를 넘어서 상품이 최종 배달되는 과정까지 책임지는 ‘라스트마일’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택배를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획기적인 배송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1인 가구나 여성 고객 등 그동안 배송, 교환, 반품 등에 불편함을 느꼈던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