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신입 SW개발자 뽑는다

유통입력 :2016/09/05 13:02

황치규 기자

이커머스 기업 쿠팡(대표 김범석, www.coupang.com)은 25일까지 올 하반기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자 공채 모집을 실시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이며 개발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지원자의 스펙 보다 직무 적합성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지원서 기재사항 중 가족사항, 주소, 수상실적 등 역량평가에 필수적이지 않는 사항은 제외됐다고 쿠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CATCH 테스트, 기술/인재상 면접 순서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에 입사하게 된다. CATCH 테스트는 개발자가 지녀야 할 기본지식과 문제해결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쿠팡의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직무역량 테스트다. 기술면접은 실제로 프로그램을 코딩하고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인재상 면접에서는 개발자로서 갖춰야 할 적극적인 사고, 호기심, 성장가능성에 초점이 맞춰진다.

쿠팡 루디 다르마완(Rudy Darmawan) 핵심기술총괄은 “신입 개발자들은 입사 후 국내외 유명 IT, 이커머스 기업 근무 경력을 가진 선임 개발자로부터 최신 기술 트렌드부터 실제 업무 경험과 노하우 등을 교육받는다”며“고객 감동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빅데이터 분석, 물류최적화, 검색방법 등 다양한 개발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