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힘 합친다...'코리아스타트업포럼' 발족

인터넷입력 :2016/09/02 16:04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오는 26일에 정식 출범한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측은 지난 5월부터 포럼 추진을 위해 대표 스타트업 30여개사가 준비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후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포럼 구성 및 주요사업 등 논의를 위한 운영위원이 구성돼 발족을 준비하고 있다.

운영위원으로 비네이티브 김문수 대표, 야놀자 이수진 대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이음 김도연 대표, 한국NFC 황승익 대표가 선임됐다. 발족 이후 운영위원은 확대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여타 기관이 아닌 스타트업 스스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성공사례 공유,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 확산과 부정적인 인식 전환,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스타트업 네트워크 활성화, 다양한 시장 참여자들과의 상생, 스타트업 규제 개선 공론화, 법률자문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측은 "특정 스타트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트업 업계를 대변하는 만큼 건강한 스타트업 활성화에 뜻을 동참할 수 있는 스타트업 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