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 토탈 ICT 솔루션 ‘기가오피스’ 체험존 오픈

방송/통신입력 :2016/08/30 17:41

KT는 KT혜화센터에 기업용 통합 ICT 솔루션인 '기가오피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KT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 지사를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등 ICT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솔루션이다.

KT는 기가오피스가 실제 운영되는 센터에서 네트워크 구성 및 시연으로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사전 체험으로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존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체험존에서는 기가오피스 서비스 사용 전과 후의 통신과 전산실 환경을 안정성, 편의성, 경제성 측면에서 비교해 볼 수 있다.

사진은 기가오피스 체험존 오픈 기념식에 참석한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좌)와 KT Biz사업본부장 김봉규 상무(우)가 서비스를 체험하는 모습.

또 기가오피스의 네트워크 속도, 센터의 냉방, 전력, 인프라 및 관제포털 등 설치된 장비의 설정과 기능을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다. 기가오피스 네트워크에 모바일 단말로 보안(VPN)접속이 가능한 ‘mVPN’ 서비스와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전국 여러 개 사업장 연동 및 회선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기가오피스 랜투랜(LAN2LAN)’ 서비스도 체험 가능하다.

이 밖에 기가오피스와 연계된 기업솔루션인 ‘비즈메카 이지’의 25가지의 무료 기능을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 볼 있고, ‘비즈 커뮤니케이터’ 서비스의 통화, 화상회의 등의 기능도 이용해 볼 수 있다.

체험존 방문을 위해서는 기가오피스 홈페이지에서 KT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요청하면 (링크)컨설턴트와 일정을 조율하여 방문 일정을 잡을 수 있다.

관련기사

한편 KT 기가오피스는 출시 1년 7개월 만에 3천 고객 달성을 기념하여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가 3천 번째 고객사인 이러닝 서비스 전문기업 ‘유비온’을 방문해 30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KT는 3천 번째 고객 돌파를 기념하여 상품을 문의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쇼 및 기가허브 장비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9월말까지 진행한다. 상품문의는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는 “이번 KT 네트워크의 심장부인 KT혜화센터를 시작으로 연내 구로와 서초센터에 기가오피스 체험존을 추가 오픈하여 고객의 서비스 경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KT 기가오피스는 기업이 본연의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ICT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