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우스-키보드로 스마트폰 제어 앱 공개

LG VPInput 앱, 블루투스로 PC와 연결

홈&모바일입력 :2016/06/26 10:41    수정: 2016/06/26 13:17

LG전자가 PC 마우스와 키보드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LG VPInput’ 앱을 내놨다. 이 앱은 블루투스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LG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별도 장치나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다.

이용자가 ‘LG VPInput’을 실행하면 화살표 모양의 마우스 커서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 스마트폰을 PC 마우스로 조작할 수 있다. 문자메시지나 SNS 등을 사용할 때도 PC 키보드로 편리하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PC로 전송할 수 있으며, PC나 스마트폰의 텍스트를 복사해 서로 공유도 가능하다.

PC 기능키에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지정해 두면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의 F1 키에 문자메시지 앱을 등록해 두면, F1키를 누르는 것 만으로 문자메시지 앱이 바로 실행된다.

관련기사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동시에 PC용 전용 프로그램을 LG모바일 홈페이지(www.lgmobile.co.kr/lgvpinput) 통해 설치하면 된다.

이철훈 LG전자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PC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고민했다”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즐거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