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회원도 페이스북 광고 본다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 플랫폼 확장

인터넷입력 :2016/05/29 15:06    수정: 2016/05/29 15:37

페이스북 광고가 비회원들에게도 노출된다.

페이스북은 지난 26일 공식사이트를 통해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Facebook Audience Network)라는 광고 플랫폼을 확장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참조링크: Bringing People Better Ads]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는 퍼블리셔와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페이스북 가입자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구글로 치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다.

[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는 페이스북에서와 동일한 광고 타깃팅 및 효과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에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들은 간편한 조작으로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에도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그간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의 광고는 페이스북 계정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만 노출됐다. 그런데 앞으로는 페이스북을 쓰지 않거나 심지어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그 광고가 노출될 예정이다.

또 등장 초기에 모바일 앱에 한정돼 있던 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 광고의 노출 영역은 올초 모바일웹으로 확대된데 이어, 이제 일반 웹사이트까지 아우르게 됐다. 구글을 비롯한 다른 네트워크 광고 사업자들과 경쟁을 예고한 셈이다.

관련기사

앤드류 보스워스 페이스북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 담당 부사장은 "지금도 웹사이트와 앱에서 관심 기반 광고를 집행하는 회사가 수백개 이상 있지만 우리는 페이스북과의 통합성을 염두에 두기 때문에 (그들보다)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광고를 접하는 모두에게 온라인의 관심사에 기반한 광고 노출 기능을 끄는 것을 포함해 그들이 보는 것을 제어할 수 있게 한다"며 "계정이 있다면 여러분은 이걸 페이스북 설정에서 곧장 할 수 있고 우리는 여러분의 선택을 존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