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그래픽스, 친환경차용 열시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올 여름 제품 출하 예정

홈&모바일입력 :2016/05/20 13:23

멘토그래픽스가 20일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파워전자장비 열시뮬레이션 검증 솔루션(이하 친환경차 열 시뮬레이션)을 출시했다.

한국멘토그래픽스는 이날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MicReD 파워 테스터 600A' 출시 관련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키이스 해나 멘토그래픽스 본사 마케팅 이사, 안드라스 바스-바르나이 MicReD 수석 제품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멘토그래픽스의 친환경차 열 시뮬레이션은 파워사이클링 시에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파워 전자장비의 신뢰성을 테스트할 수 있다. 친환경차 개발 엔지니어들은 신제품을 통해 IGBT(절연 게이트 양극형 트랜지스터) 등의 전자장비의 열 신뢰성 및 수명주기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는게 멘토그래픽스 설명이다.

20일 오전 서울 반포동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한국멘토그래픽스 친환경차용 열 시뮬레이션 솔루션 제품 출시 기자간담회 (사진=지디넷코리아)

열 신뢰성 문제는 친환경차 시장의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열 신뢰성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친환경차량의 리콜과 잦은 고장을 유발시킬 수 있다. 이에 따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가고 있는 것이 최근 업계 동향이다.

관련기사

멘토그래픽스는 “우리의 친환경차 열 시뮬레이션 제품은 독보적인 정확도와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며 “파워 전자장비의 열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에 대한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멘토그래픽스는 현재 친환경 열 시뮬레이션 제품에 대한 주문을 받고 있으며, 제품 출하는 올해 여름에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