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CC, VR 편집 기능 추가

컴퓨팅입력 :2016/05/04 10:45

어도비시스템즈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 방송기자재 박람회 ‘2016 NAB 쇼’에서 가상현실(VR) 콘텐츠 편집 툴을 포함,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의 새로운 영상 제작 기능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어도비는 프리미어 프로 CC에 360도 영상을 위한 ‘필드오브뷰(field of view)’ 모드 등 다양한 VR 전용 기능을 추가했다. 앞으로 사용자는 이러한 기능을 애프터 이펙트 CC, 포토샵 CC 등의 앱과 연동해 화려한 VR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어도비는 발표한 신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지평을 VR과 같은 ‘몰입형 경험(immersive experience)’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어도비는 어도비 스톡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더욱 강력하게 연동해, 스톡 콘텐츠의 구매 및 사용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10배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어도비 브릿지와 라이트룸 사용자는 앞으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콘텐츠를 어도비 스톡에 등록해 판매할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CC의 새로운 VR 편집 툴, '필드 오브 뷰' 모드

프리미어 프로 CC는 ‘인제스트 중 바로 편집하기(Edit immediately during ingest)’ 기능으로 비디오나 오디오 파일을 불러오는 과정 중에도 작업이 가능해진다.

프리미어 프로 CC와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CC의 프록시 워크플로우를 통해 8K, HDR, HFR 등 고화질 콘텐츠 작업이 더 편리해진다. 저사양 기기에서 네이티브와 프록시 포맷 사이를 자유롭게 오가며 작업 할 수 있다. 루메트리 색상 툴에 HSL 세컨더리(HSL Secondaries)가 추가돼 보다 다양한 색상 수정 및 조정 옵션이 지원된다.

애프터 이펙트 CC는 새로운 비디오 및 오디오 프리뷰 엔진으로 임시 저장된(cached) 프레임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게 된다.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진화한 캐릭터 애니메이터(Character Animator) 기능으로 캐릭터를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사용자들은 퍼펫이 동작에 반응하도록 만들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다.

어도비 캐릭터 애니메이터 기능

오디션 CC는 새로운 필수 사운드(Essential Sound) 패널로 누구나 오디오 콘텐츠를 전문가 수준으로 믹싱 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새로운 조건 검색 기능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어도비 스톡에서 신속하게 검색 할 수 있게 됐다. 라이브러리 내 라이선스 에셋은 별도로 표시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비디오는 재생 시간 및 포맷 정보를 표시하고,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비디오는 어도비 스톡 웹사이트의 비디오 미리보기 페이지에 연결된다.

한편, 어도비CC는 세계 영화제들을 휩쓴 많은 감독과 편집자에게 채택되는 등 업계에서 두드러진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영화 ‘데드풀’이 프리미어 프로 CC, 애프터 이펙트 CC 등 어도비의 비디오 툴로 탄생했다.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넷플릭스와 함께 선보일 신작 드라마 ‘마인드헌터’와, 레드 드래곤 6K 카메라로 촬영 중인 영화 ‘6 빌로우’도 프리미어 프로 CC로 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