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탬파베이 레이스, VR활용 타격 연습 시작

컴퓨팅입력 :2016/04/10 17:32    수정: 2016/04/10 17:34

오큘러스 리프트와 바이브 등 가상현실(VR)기기가 활성화 되면서 이를 활용하는 범위도 늘어나고 있다.

8일(현지시각) 미국 IT전문 매체인 엔가젯은 미국 메이저리그(MLB)에 소속된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탬파베이 레이스팀이 VR 헤드셋을 타격연습에 활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팀 선수들은 가상의 배팅 케이지에서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배팅과 자세연습을 할 수 있다. 이 연습은 선수를 비롯해 장비의 물리적 마모가 덜하고 실제 선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습하는 것이 가능해 내부에서 호평받고 있다.

관련기사

EON스포츠VR 타격훈련 연습 이미지.

VR 훈련 시스템을 개발한 브렌드 라일리 EON스포츠VR 대표는 “타석 경험은 아무것도 대체할 수 없다”며 “우리의 기술은 선수가 타석에 섰을 때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데이터를 통해 투수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VR을 활용한 훈련은 미식축구 프로팀인 달라스 카우보이가 먼저 시작했다. 이 팀은 지난해부터 360도 카메라로 촬영한 경기장면을 오큐러스 리프트 등으로 재생해 당시 상황을 효과적으로 분석했다. 이후 이 팀 외에도 미네소타 바이킹즈, 뉴올리언스 세인츠 등이 VR을 활용한 훈련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