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프로야구 승리확률까지 제공한다

'스마트 야구중계 4' 제공

방송/통신입력 :2016/04/01 10:56    수정: 2016/04/01 11:44

KT IPTV 서비스 올레tv는 2016년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4’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야구중계는 실시간으로 야구 경기를 즐기면서 선수명단과 상대 팀 전적, 지난 시합 정보, 투수/타자 순위 등 경기 관련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2013년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이번 시즌4는 핫·콜드존 분석과 경기 결과 예측 등 전문적인 정보가 추가됐다. 선수들의 안타-피안타율 기록을 9개의 스트라이크 존 별로 세분화한 핫·콜드존 정보는 경기 중 선수들이 어떤 코스에 강하고 약한지를 한 눈에 알 수있다. 또한 경기 시작 전 KBO 공식 데이터 기록업체인 스포츠투아이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연동해 각 경기의 예상 득점 및 승리 확률을 제공한다.

KT올레tv가 스마트야구중계 시즌4를 시작한다

또한 스마트 야구 중계를 통해 동 시간대에 진행되는 5개 경기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5개 채널 동시 시청 중에도 다양한 경기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야구 중계는 기가UHD TV, 올레tv 스마트 상품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KT 올레tv는 야구장에 가지 않아도 실제 경기장에 와있는 것처럼 모바일 기기를 360도 돌려보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KT 모바일 IPTV 서비스인 올레tv 모바일에서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KT위즈 홈 경기를 VR로 생중계하며, 8일부터는 하이라이트 경기 영상을 VR VOD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올레tv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한 후 로그인 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iOS는 5월중 이용 가능)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상무는 “고객들의 다양한 시청 상황을 고려해 쉽고 편하게 프로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동일한 콘텐츠도 올레tv만의 색다른 스마트 서비스로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