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뉴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 출시...20대 한정 판매

'MINI 유어스' 프리미엄 옵션 탑재...4천870만원

카테크입력 :2016/04/01 10:22    수정: 2016/04/01 10:34

정기수 기자

MINI는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을 공식 출시하고, 20대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은 고성능 모델인 기존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의 모든 편의 장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로 프리미엄 옵션을 적용한 모델이다. 강제로 차량 문을 열려고 할 때 경보 알람을 울리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일루미네이티드 핀 안테나'가 탑재됐다.

실내에는 인디고 블루 색상의 천연가죽 체스터 시트와 함께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베즐이 채용됐다. 최고급 소재로 제작되는 'MINI 유어스'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퓨어 버건디 인테리어 표면 옵션도 적용됐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사진=MINI)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은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1초, 최고속도는 228km/h에 달한다.

클럽맨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스플릿 도어에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적용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으며 LED 헤드라이트 및 LED 안개등, 차량을 열고 닫을 때 운전자 측 사이드 미러에서 바닥에 투사되는 웰컴 라이트도 적용됐다.

관련기사

이밖에 MINI 커넥티드 시스템,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된 LED 링 디자인의 중앙 계기판,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및 메모리 기능이 있는 전동 조절식 시트,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 등 기존 뉴 MINI 쿠퍼 S 클럽맨 모델에 적용된 프리미엄 옵션들이 그대로 탑재됐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의 가격은 4천87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