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게임 분석 서비스 '게볼루션' 인수

인터넷입력 :2016/03/28 10:30

황치규 기자

모바일 광고 플랫폼 업체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모바일 게임 분석 및 통계 데이터 제공 서비스인 게볼루션(gevolution.co.kr)을 운영하는 ‘탭퍼니’를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게볼루션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 모든 마켓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여준다.

특히 앱 개발사 등 B2B를 대상으로 하는 ‘게볼루션 프로(pro.gevolution.co.kr)’는 방대한 모바일 시장 데이터와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고 아이지에이웍스는 설명했다.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게볼루션 프로는 8만여 종의 앱을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해 분석할 수 있다. 개별 앱 매출 및 다운로드 추정 자료와 모바일게임 개별 상세 순위, 게임 출시 이후의 동향 비교 분석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게볼루션 데이터를 확보, 자사 플랫폼 사업 고도화를 적극 나설 예정이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광고성과 추적·앱 분석 툴 ‘애드브릭스’ 등에도 게볼루션 데이터를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게볼루션 프로’와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운영 분석 서비스 ‘스파이스마트’도 결합해 앱 운영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인텔리전스 사업도 본격화하기로 했다.

미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게볼루션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아이지에이웍스 플랫폼들에 연계해 앱 운영 전략 수립부터 마케팅 진행, 분석 등 모든 단계에서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애드브릭스와 트레이딩웍스는 보다 정밀하고 효과 높은 타겟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