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가 생각하는 혁명적 변화 3가지

인터넷입력 :2016/03/09 13:58

향후 20년 안에 일어날 수 있는 혁명적인 변화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창업자이자 전 최고경영자(CEO)인 빌 게이츠가 8일(현지시간) 미국 IT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sk Me Anything, AMA)' 코너에 참여했다. 빌 게이츠는 한 네티즌이 '앞으로 20년 안에 인간이 이룰 수 있는 것은 무엇이고, 어떤 것이 가장 기대되는가'에 대해서 묻자 세 가지를 꼽았다.

우선 게이츠는 온실가스를 제거하고 비용을 줄이는 에너지 혁명을 인간이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이것이 당연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위해 사회적 그리고 개인적인 비용을 치러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게이츠

평소 환경과 에너지 문제에 관심이 많은 게이츠는 지난해 여름 기후변화를 막고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향후 5년 동안 개인 자산 20억 달러를 쓰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두 번째로 그는 질병, 특히 감염성 질환이 해결될 것으로 내다봤다. 게이츠는 "우리는 소아마비나 말라리아, 에이즈, 결핵 등 감염성 질환은 ZERO(제로)에 가깝게 없애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이를 현실화할 놀라운 과학 기술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그는 더 좋은 교육을 만드는 방법이 나올 것으로 기대했다. 교사에게 더 나은 교수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고, 학생들에게는 왜 배워야 하는지 이해시키고 자신감을 붇돋워 주는 방법 말이다.

현재 자선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게이츠는 미국 교육과 세계 의료 보험 분야의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