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마트폰 계정 변경 서비스 시작

안드로이드·iOS용 앱 7.15버전에 기능 추가

컴퓨팅입력 :2016/02/09 09:03    수정: 2016/02/10 10:07

송주영 기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동일한 모바일 기기로 계정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게 됐다.

8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은 회사 블로그에 이번주 내로 안드로이드, iOS용 인스타그램 앱에 계정 전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사람이 앱에 한번 로그인해 여러개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할 수 있다. 기능은 인스타그램 앱 7.15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이 이번주 앱에 한번 로그인해 여러 개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계정 전환 서비스를 시작한다.

계정 추가는 ‘프로필 설정’에서 할 수 있다. 사용자 프로필 상단의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면 된다.

관련기사

인스타그램이 복수 계정 전환 기능을 도입하는 것은 기업 광고 시장 때문으로 풀이된다.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개인 용도의 계정과 회사 계정을 넘나들며 이용하면 회사 광고도 더 쉽게 할 수 있게 된다. 인스타그램은 이미 지난해 모바일에서 계정 전환 기능 시범 서비스를 한 바 있다.

인스타그램은 여러 계정을 추가한 경우 푸시알림은 로그인된 계정에 한해 동일한 형태로 받을 수 있다고도 공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