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KTB솔루션, PKI기반 생체인증 협력

인터넷입력 :2016/02/04 18:15

손경호 기자

한컴시큐어와 KTB솔루션이 각자 보유한 보안기술을 활용해 암호화 기술(PKI) 기반 생체인증서비스 등 새로운 사업모델 구상에 나선다.

두 회사는 4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이 같은 사업모델을 만드는데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컴시큐어는 PKI, DB암호화, 금융보안솔루션 분야 등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KTB솔루션은 스마트폰 화면에 수기서명하는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사인'을 개발, 보급 중이다.

이들 회사는 서로 가진 기술을 조합해 PKI 기반 생체인증, 싱글사인온(SSO)과 결합된 생체인증 로그인서비스, 핀테크 관련 지급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사업을 한다는 계획이다.

왼쪽부터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전자서명 기반 우수한 인증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와 제휴해 한컴시큐어가 보유한 기술이 새로운 사업영역에서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정보보안, 인증, IoT 보안 분야에서 원천 기술과 해외 진출 계획이 있는 한컴시큐어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여 세계무대를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회사는 오는 2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도 참가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