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어 삼성폰도 '광고차단' 된다

안드로이드 5.0이상…무료 업데이트 제공

홈&모바일입력 :2016/02/01 18:29    수정: 2016/02/02 07:47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애플에 이어 삼성도 스마트폰에 광고 차단 기능을 도입한다.

삼성이 안드로이드 5.0 이상 이용자들에게 ‘콘텐츠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고 더넥스트웹이 3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와 관련 로켓쉽(Rocketship)은 삼성이 이번에 도입한 광고 차단 기능에 자신들의 ‘애드블록 패스트(Adblock Fast)’가 사용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광고 차단 기능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4.0 이상 버전에서 적용된다. 현재 이 브라우저는 대다수 삼성 안드로이드폰에 기본 탑재돼 있다.

안드로이드 5.0 이상 버전이 탑재된 삼성 폰에서도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할 수 있게 됐다. (사진=로켓쉽)

따라서 안드로이드 5.0 이상 버전이 탑재된 삼성 폰 이용자들은 무선으로 광고 차단 기능을 자동 업데이트할 수 있다.

삼성 외에 다른 안드로이드폰이나 구형 브라우저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내려받으면 된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4.0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이후 버전과 호환된다.

관련기사

이에 앞서 애플도 지난 해 9월 공개한 iOS9 버전부터 광고 차단 API를 기본 제공했다.

이번에 삼성이 제공하는 광고 차단 기능도 애플 아이폰과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된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삼성의 광고 차단 기능은 크롬을 비롯한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