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쇼핑몰, 넷스루 디지털 분석 솔루션 도입

고객 특성별로 패턴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

컴퓨팅입력 :2016/01/13 12:47

송주영 기자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기업 넷스루(대표 김종보)가 블랙야크 온라인 쇼핑몰에 디지털 분석 솔루션 ‘데이터스토리’를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데이터스토리를 이용해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고 고객의 온라인 참여를 증가시키기 위해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 형태를 분류하고 이를 분석할 계획이다.

블랙야크는 데이터스토리 도입으로 온라인 쇼핑몰 이용 고객 성별, 연령대별로 관심을 보인 상품과 실제 구매하는 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정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바를 발굴하고 디지털 채널을 개편할 예정이다.

가령 방풍자켓에 관심이 높은 고객군은 30대 후반 남성이지만 이들은 방풍자켓 보다 방수자켓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다. 후드형 조끼는 40대 초반 여성 고객에게 관심이 높지만 오히려 50대 초반 남성 고객 구매비율이 높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블랙야크가 넷스루의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데이터스토리를 도입해 디지털 채널을 강화한다.

또 솔루션 도입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기기별 사용에 따른 구매 영향 요소를 다차원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구매하는 상품, 색상, 금액 등은 PC에서 구매하는 상품 속성과 다름을 발견할 수 있다.

데이터스토리는 페이지 개편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광고 등 디지털 채널별로 유입된 상품탐색 경로, 구매단계를 분석해 사용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구매를 촉진하도록 해 디지털 채널의 컨텐츠를 구성하고 상품탐색과 구매가 용이하도록 페이지를 재구성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처럼 데이터스토리는 디지털 채널별로 유입방문을 세분화해 분석할 수 있다. 고객 특성별 세그먼트를 다양하게 변경하고 분석해 사이트 목표를 전환할 수 있다. 고객의 이탈원인을 면밀히 추적해 온라인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매출향상에도 기여한다.

데이터스토리를 개발한 넷스루는 15년 이상 축적된 로그분석 경험과 관련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디지털 분석 솔루션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