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풍성'

게임입력 :2015/12/23 10:36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로 이용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게임사들은 성수기인 겨울시즌에 더해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이용자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이번 크리스마스로 금, 토, 일, 3일간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이용자들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박지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 등 주요 게임사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자사의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히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올해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 시장을 주도한 만큼 비슷한 장르의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주를 이뤘다. 하지만 기존 온라인 게임들도 적극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 유치에 나섰다.

먼저 넥슨은 현재 매출 1위를 기록 중인 히트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4일 모험포인트와 젬 300개 등 4종의 아이템을 인기투표를 통해 제공하며 크리스마스 관련 팬아트를 카페에 올리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크리스마스의 분위기에 맞게 로비를 꾸미고 특별 외형 장비인 산타의 수트를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공개했다.

도미네이션즈는 오는 29일까지 골드, 식량 등 아이템이 든 선물 상자가 마을에 떨어지는 미스터리 선물상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슈퍼판타지워, 천룡팔부, 영웅의군단, 삼검호, 마비노기 듀얼, 포켓메이플스토리, 용사X용사 등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크리스마스 이벤트.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온라인 게임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틀 실시한다. 던전앤파이터는 24일부터 26일까지 힘/정신력/지응/체력 30 증가, 공격속도/이동속도/캐스트속도 30% 증가하는 솔로 천국 버프와 피로도 회복 비약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2는 게임에 접속하면 얻을 수 있는 쿠키를 모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설레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아르피엘, 아이마, 서든어택, 크레이지 아케이드, 버블파이터, 사이퍼즈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게임즈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넷마블게임즈도 레이븐, 이데아, 세븐나이츠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레이븐은 성탄절을 소재로 한 특별 던전을 크리스마스 기간 운영한다. 고요한 성탄절의 밤 등 3개의 지역으로 이뤄져 있으며 무기, 방어구 등을 얻을 수 있는 산타의 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데아는 크리스마스 당일 눈이 내리면 23일부터 25일 사이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사파이어 250개를 지급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약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약 눈이 내리지 않더라도 같은 기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A~S급의 날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 게임은 오는 30일까지 실시간 레이드를 파티 플레이로 5회 클리어한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제공하며, 각 지역의 '선물 던전'를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루돌프의 상자'를 지급한다.

더불어 세븐나이츠'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5성 세븐나이츠 소환권을 1장 제공하고 오는 31일까지 피나, 열쇠, 장비 등의 아이템을 매일 선물한다.

이 밖에도 넷마블 게임즈는 몬스터길들이기, 길드오브아너, 차구차구, 드래곤가드S, 블레이드왈츠, 등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규 의상을 선보인 블레이드앤소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앤 소울 등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는 내년 1월 20일까지 매일 하나의 선물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와 경험치 성장 버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레이드앤소울은 몬스터를 사냥하면 크리스마스 선물과 교환할 수 있는 눈꽃을 얻을 수 있으며 신규 의상 고요한 밤과 머리장식 성탄트리 패키지와 30일 이용권을 20%할인한 스페셜 이용권을 선보인다.

웹젠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뮤오리진에서 오는 25일까지 스페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고 한정 판매 패키지와 누적 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공식 카페 게시판에 소원을 적은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게임머니와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리듬액션 게임 탭탭디스코에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신규 테마를 추가한다.

문명 온라인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을 도시가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춰 건축물를 크리스마스 축제 장식으로 꾸미고 양털 장식 산타 복식과 크리스마스 파티 의상과 징글벨 썰매, 메리 질주마등 탈것을 판매한다.

관련기사

관련 업계에서는 이러한 대규모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를 성공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많아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게임업계에서 겨울은 가장 중요한 시즌인 만큼 각 업체는 앞으로 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