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 청년창업지원센터 ‘v스퀘어’, 창업자 1기 모집

게임입력 :2015/12/14 11:11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혁신형 창업기업 창출을 목표로 청년창업가를 발굴?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 ‘V스퀘어’에 참가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V스퀘어는 한국의 청년 창업가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고 공유하는 곳으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20~30대 창업가들에게 사무공간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고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청년창업지원 사업이다. 지난 11월에 출범했으며 이번에 1기 청년창업가 모집이다.

청년창업지원센터 V스퀘어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20~39세 이하의 창업예정자 및 창업 3년 이내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창업 업종에 구분 없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청년창업가는 이달 말 31일까지 서류를 작성해 V스퀘어 홈페이지(www.v-square.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V스퀘어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내년 1월중 서류심사(1차), 발표심사(2차), 임원면접(3차)을 통해 성공가능성이 높은 창업가들을 선발한다. 심사기준은 창업에 대한 목표의식 및 사업화 추진능력, 창업 아이템의 독창성 및 실현 가능성, 시장성 등이며 내년 1월부터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년 동안 창업공간과 세무, 법률, 경영에 관한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게 된다.

룽투코리아의 최재호 이사(대외협력부문)는 “청년창업지원센터 V스퀘어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창업가들의 새출발을 응원하고 성공기업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며,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진정성 있는 창업지원센터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