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출시 기대되는 10대 IT 제품

VR 제품 쏟아질듯…삼성-애플 '7의 전쟁' 기대

홈&모바일입력 :2015/12/14 11:20    수정: 2015/12/15 15:50

2015년 한 해도 거의 다 지났다. 나날이 급변하는 IT 세상. 내년엔 또 어떤 IT 제품들이 우리 곁에 다가올까?

씨넷은 13일(현지시각) 2016년 우리가 기대하는 새로운 IT 제품은 어떤 것인지 미리 살펴보는 기사를 실었다.

■ 오큘러스 리프트 앤 터치

불확실한 미래에도 확실한 것은 한 가지가 있다. 2016년은 '가상현실(VR)의 해'가 될 것이라는 점이다. 맨 처음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은 오큘러스 리프트다. 페이스북이 2014년 인수한 오큘러스는 내년에 VR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큘러스 리프트는 기본적으로 PC 기반으로 운영되며, MS 엑스박스 컨트롤러와 함께 연동도 가능할 것이다.

사진=씨넷

위 사진의 오큘러스 동작감지 터치 컨트롤러는 제품 출시 이후에 선보일 예정이다. 오큘러스는 신규 VR기기를 내년 1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 HTC 바이브

사진=씨넷

HTC 바이브 또한 PC를 기반으로 한 가상현실 헤드셋이다. 게임 회사 밸브가 만든 이 제품은 원래 2015년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내년 4월로 출시가 연기됐다.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사진=씨넷

‘프로젝트 모피어스’로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던 플레이스테이션 VR은 소니를 가상현실 시장으로 뛰어들게 한 제품이다. PC 기반으로 구현되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바이브 헤드셋과 달리, 이 제품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2016년 상반기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 MS 홀로렌즈

사진=씨넷

홀로렌즈는 윈도10 기반으로 가상현실부터 증강현실까지 구현하는 기기다. 기존 가상현실 기기와 달리 PC와 다른 특수한 기기 없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MS는 이 기술을 혼합 현실이라고 부른다. MS 홀로렌즈 개발키트는 2016년 초에 3,000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애플 아이폰에 대한 소문은 지금도 무수히 많이 나오고 있다. 최근 나온 소문 중 하나는 아이폰의 물리적 홈 버튼이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미 투자은행 파이퍼 제프레이 애널리스트 진 먼스터는 3D 터치 기능이 실현되면서 애플이 홈 버튼을 디스플레이에 통합 시킬 수도 있다고 예측했다.

아이폰7 컨셉 디자인 (사진 = 씨넷)

다른 소문 중 하나는 아이폰의 헤드폰 잭이 없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헤드폰이 없어지는 대신 라이트닝 커넥터가 헤드폰 잭의 역할을 대신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소문이고, 현재 이 루머의 어떤 것도 확신할 수 없다. 이 무수한 소문을 뒤로하고 다음 아이폰은 내년 9월에 다시 출시될 것이다.

■ 삼성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3dfuture.net의 루카스 박사(Lukas Baxa)가 작업한 갤S7 콘셉 이미지

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 갤럭시S7, S7 엣지도 내년에 모습이 공개될 것이다. 최근 루머에 따르면, 갤럭시S7가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엣지 플러스, 갤럭시S7 플러스 4가지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최근 유출된 랜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S7 플러스는 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 이미지는 www.3dfuture.net의 루카스 박사(Lukas Baxa)가 작업한 콘셉 사진이다.

■ 아이폰6C

3dfuture.net의 루카스 박사(Lukas Baxa)가 작업한 아이폰6C 콘셉 사진

애플의 4인치 아이폰 ‘아이폰6C’에 대한 소문도 무성하다. 아이폰6C는 지난 2012년 출시했던 아이폰5처럼 4인치 화면을 갖출 것이며, 스펙은 아이폰5S와 아이폰6S의 중간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새로운 A9칩을 채택하고 카메라 성능은 유지해 내년 3월에 공개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다.

■ 애플워치 2

애플워치2도 내년 3월, 아이폰6C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워치2는 페이스타임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에릭 휴이즈만이 작업한 애플워치2 컨셉 이미지

■ 닌텐도 NX 게임콘솔

닌텐도가 내년에 ‘닌텐도 NX’를 내놓을 전망이다. 이 제품이 ‘닌텐도 위 유’와 다른지 아직 불분명하지만, 콘솔과 모바일을 따로 또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게임 시스템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진=미국 특허청

닌텐도가 최근 최신 특허 출원한 자료를 보면 직사각형 모양의 게임 콘트롤러가 풀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것을 나타내고 있다. 닌텐도 NX가 2016년에 출시하게 될지, 아니면 프리뷰만 진행할지는 아직 불확실하나 아마 내년 6월에 열리는 E3 쇼에서 이 제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 테슬라 모델3

사진=씨넷

테슬라의 다음 전기 자동차 모델3는 내년 3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테슬라 모델 3의 가격은 3만 5천달러로, 테슬라의 최신 모델인 모델X가 약 8만 달러인 것과 비교하면 매우 저렴하다. 때문에 모델3가 출시될 경우 전기 자동차의 대중화 시대가 열릴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모델3가 내년 3월에 발표되지만 실제 생산은 2017년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